광주 서구, 아파트공동체 활동 안내서 제작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 서구, 아파트공동체 활동 안내서 제작

아파트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 및 사업별 우수사례 담아

광주 서구, 아파트공동체 활동 안내서 제작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가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구 아파트공동체의 정원, 똑똑(talk,talk) 안내서’를 제작했다.

이 책자는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아파트공동체 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아파트 생활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공동체적 관점으로 해결하도록 안내하는 지침서이다.

안내서에는 ▲아파트공동체 구성 및 활동을 위한 실행단계(5단계) ▲우리 아파트공동체 활동현황 및 우수사례 소개(8개 분야) ▲서구 아파트공동체 공모사업 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서구는 19일부터 시작되는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아파트학교’ 참여자들에게 안내서를 배포하고, 이를 활용한 아파트공동체 활동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아파트공동체 전문가지원단이 현장을 찾아가 아파트 특성에 맞는 공동체 활동 발굴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의춘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아파트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주민들의 역랑강화를 통해 공동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속 가능한 아파트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아파트학교 ▲아파트공동체 인사하기 캠페인 ‘미소띠고 인사하기’(미․인․서구) ▲‘알리고, 답하고 소통지 활용 캠페인’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