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구급차 올바른 이용 인식 개선 캠페인 |
이번 캠페인은 비응급환자의 신고에 따른 소방력 공백으로 응급환자 이송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도민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비응급환자란 단순 치통환자, 단순감기환자(38도 이상의 고열 또는 호흡곤란 제외), 단순 타박상환자, 단순주취자, 만성질환자로 검진 또는 입원 목적의 이송 요청자 등이다.
또 구급대원은 환자의 중증도와 응급의료 정보를 고려하여 최적의 이송병원을 선정하고 있는만큼 구급대원의 이송병원 선정을 존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갑작스러운 질병 발생 시 11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안내와 구급대원 폭행 엄정 대응 관련 사항도 안내하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데에 중점을 두며 진행했다.
오승훈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응급상황 대응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