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3 위한 ‘대입 수시전형 1:1 집중 컨설팅’ 운영 |
모집인원은 총 200여명이며 오는 ▲7월 20일 ▲8월 3일 ▲8월 10일 총 3회에 걸쳐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진학 상담실에서 진행한다.
6월 모의평가가 종료된 시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시 지원전략에 경쟁력 있고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자 서울 등지에서 온 전문 컨설턴트가 1인당 1회 60분간 참여자가 사전에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1:1 개인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늘 25일부터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서 ▲고1에서 2 학교생활기록부 ▲고3 성적표와 모의평가 결과 등을 서류제출 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관내 많은 학생이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고 있는 현실을 적극 고려해 마련했다”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대입 진학 상담 ▲수시·면접·정시 준비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