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은산 V-랜드공원 대청소 |
보은산 V-랜드 공원은 2ha면적으로 계곡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사계절 꽃단지, 생태연못, 산책로, 양묘(養苗)체험 온실 등이 갖추고 있어, 일찍 시작된 무더위 속 시원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 그만이다.
이날 진행된 대청소는 V-랜드 물놀이장 및 휴게시설 청소, 유리온실 정리와 공원 내 꽃 식재 등 강진군 산림과 전직원이 참여해, 수국길축제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 자리에는 유경숙 강진군의원도 함께 참여해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힘을 보탰다.
수국길축제 기간 물놀이장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고, 올해 처음 운영하는 야간 그린 터널은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공공배달앱 전남 먹깨비를 이용한 배달음식 수령지를 물놀이장 입구에 별도로 마련해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관내 소상공인에게 축제의 경제 활성화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강진원 군수는 “제2회 수국길축제에 오셔서 아름다운 꽃과 다채로운 행사들을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며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강진 3대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니,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강진에서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