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7월 5일까지 65세 미만 은퇴(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

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는 은퇴(예정)자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2024년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후 준비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100세시대 노후 준비 ▲노후 준비 검사 및 상담 ▲관계 ▲여가 ▲ 재무관리법 ▲재취업, 사회공헌 연계기관 소개 및 실전 상담 ▲ 재취업 실전 코칭(이력서 작성, 면접 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커뮤니티센터 1층 관광협업센터 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오후 6:30분부터 9시까지 총 20시간 8회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 희망자는 오는 7월 5일까지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기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하며 46세에서 64세 를 우선 선정하고 이후 46세 미만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저출산·고령사회에서 살아가는 신중년들에게 노후 준비란 나중으로도, 다른 누구에게도 미룰 수 없는 중요한 일이다”며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외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