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내면의 힘을 키우자’ 지세움 아카데미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내면의 힘을 키우자’ 지세움 아카데미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내면의 힘을 키우자’ 지세움 아카데미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시교육청 산하 학교폭력 피해 전담 지원 기관 지세움이 지난 17일, 20일, 27일 3차례에 걸쳐 초·중·고 교감 80여 명 대상 지세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내면의 힘을 키우자-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스트레스 관리와 정서회복’을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김석웅(심리건강연수소 소장)과, 임수진(호남대 상담심리학과 교수)이 참여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적 접근(TST) 5단계’, ‘빗 속의 사람 검사(PITR)와 해석’, 정서 조절 가이드’ 등에 대한 이론과 실제 사례를 강의했다.

이와 더불어 오후에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세움 보호․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소연((사)한국그림책문화협회 노미숙 그림책연구소 연구 강사), 하지수(아트데이 광주지점 대표)와 함께‘그림책 함께 읽기를 통한 감성코칭’, ‘일생 생활로의 회복력 향상을 위한 미술 치유 활동’프로그램을 직접 실습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교직원은 “실질적 상담에 도움이 되는 연수였다.’라 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교사가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피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폭력으로 겪게 되는 정서적인 문제들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피해 학생이 일상생활과 학교생활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세움은 오는 7월 23일과 25일에 교직원을 대상으로 ‘TCI 검사 구매 자격 워크숍’, ‘TCI 검사와 대인관계 이해’를 주제로 2024 지세움 컨퍼런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