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인증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 규격 평가인증 제도로,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진행하고 3년마다 갱신 심사를 실시해 인증자격 유지 여부를 확인한다.
공사는 지난 2015년 ISO 9001, 2018년 ISO 14001, 2019년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이후 국제표준규격에 따라 꾸준히 경영 수준을 향상시켜오며 재인증에 성공해왔다. 이는 광주도시철도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입증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되어왔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 조익문 사장은 “공사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고 온 임직원이 최선을 다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공기업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