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출범식 개최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출범식 개최

‘시민과 함께, 행동하는 의회’ 의정목표 실현을 위한 첫 걸음

나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출범식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7월 1일 제9대 나주시의회 후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 날,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전직 의장, 시민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하여 후반기 의회 출범을 함께했다.

출범식은 현충탑과 정렬사 참배를 시작으로 제9대 전반기 의회 성과 공유식을 가졌다. 이 후, 후반기 의회의 의정활동의 비전을 제시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구체적 의정활동 방향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남 의장은 출범사에서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인 사고와 정치적 상상력으로 보다 살맛 나는 나주, 시민이 행복한 나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나주시의회는 상임위원회를 신설·개편해 총 4개의 상임위원회 체제로 운영됨에 따라 후반기는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효울성을 강화하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후반기 의장단은 의장 이재남 의원, 부의장 김관용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김강정 의원, 행정복지위원회장 조영미 의원, 에너지관광위원장 김철민 의원, 농업건설위원장 김해원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이재남 의장은 후반기 의정목표로 ‘시민과 함께, 행동하는 의회’ 구현을 발표하며 나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