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4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2024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연극·샌드 아트·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 청렴 교육 진행

목포시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라이브(LIVE)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목포시는 지난 달 28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2024년 목포시 청렴라이브(LIVE)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무원들의 청렴성을 강화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목포시 소속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교육은 연극과 샌드아트, 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진행됐다.

먼저, 극단 AtoM이 청렴을 주제로 연극무대를 선보였고, 이광수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가 부정청탁 규정을 실제 사례와 함께 풀어낸 공무원 행동강령을 특별 강의했다.

또한,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샌드아트로 재현한 공연 등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저술한 목민심서의 내용처럼 청렴은 모든 선(善)의 원천이며, 모든 덕(德)의 근본이라며 이번 교육이 공직자 청렴 의식을 고취시키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보탬이 되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목포를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24년 부패방지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청탁금지, 이해충돌방지, 갑질, 등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청렴교육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목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