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통장잔고 2배로 늘려주는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 통장잔고 2배로 늘려주는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신청하세요!~

영광군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 영광군은 청년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2024년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신규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은 청년이 3년 동안 매월 10만원을 적립하면, 영광군에서 동일한 금액의 자립지원금을 매칭 적립하여, 만기 시 본인 적립액의 두 배 금액(최대 720만원)과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영광군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하며, 18세~45세 이하 청년 근로자(사업자 포함)중 소득이 있는 자로,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여야 한다.

영광군은 그동안 모집 시기를 놓쳐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많아 올해 하반기 모집부터는 누락 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모집하여 분기별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총무팀)에 방문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거나, 인구교육정책과 청년지원팀(061-350-5197) 또는 주소지 관할 읍ž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자산형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