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권역별 건강증진센터 , 주민 건강 지킴이 역활 톡톡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권역별 건강증진센터 , 주민 건강 지킴이 역활 톡톡

곡성읍·석곡권·옥과권 다양한 건강 활동 제공...

곡성군 권역별 건강증진센터 , 주민 건강 지킴이 역활 톡톡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곡성군은 2024년 3월부터 곡성읍, 석곡권, 옥과권 3개 권역의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고령화와 농어촌 지역 특성에 따른 건강관리 필요성 증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읍권역 센터는 2023년 3월에 먼저 개소했으며 이후 2024년 3월 5일 석곡권과 옥과권에 추가로 문을 열었다.

각 센터는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실버 필라테스, 노래교실, 에어로빅, 요가,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간호사, 운동처방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개인별·집단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2024년 6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가 3,441명에 달해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며 "하반기에는 곡성읍 센터에 실버라인댄스를 추가 개설하는 등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곡성군은 앞으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곡성군 건강증진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