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후반기 ‘김명수 의장·이우형 부의장’ 선출
검색 입력폼
광산구

광산구의회, 후반기 ‘김명수 의장·이우형 부의장’ 선출

“소통과 협력으로 신뢰받는 의정 구현할 것”

광산구의회, 후반기 ‘김명수 의장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산구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김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을, 부의장에 이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을 각각 선출했다.

광산구의회는 5일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부의장 선거를 치렀다.

선거는 의원들의 무기명 투표로 이뤄졌으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에 따라 당선 여부가 결정됐다.

의장으로 당선된 김명수 의원은 당선 소감으로 “의회 본연의 역할 수행은 물론 의원 모두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고 구민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로운 2년 의회다운 의회로 더욱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부의장으로 당선된 이우형 의원은 “후반기에는 광산구의회가 민의를 실현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원칙을 지키고 기본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부의장의 역할을 철저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후반기 의회가 나아가는 여정에 아낌없는 응원으로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산구의회는 8일 개의하는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출로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한 뒤 본격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