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회, 핵심지도자 리더십 강화 워크숍 개최 |
이날 워크숍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문갑태 여수시의회 부의장, 구민호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축사, 특강 및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는 공동체운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가 인정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운동을 추진해 나가고자 마련되어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의 “새마을운동의 이해 및 미래 방향성”과 이정화 강사의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액티브 리더!”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은 특강에서 새마을운동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도전과 혁신으로 변화해 가는 공동체운동을 설명하며 “급변하는 시대에 맞은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차별화된 전략과 사업으로 여수시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새로운 새마을운동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근 여수시새마을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되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소통하고, 지역발전에 더욱 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시새마을회는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보전, 지구촌 공동번영 구현, 창의적 · 혁신적 지도자 양성, 청년 새마을연대 구성 등 미래 100년을 준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사회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