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다짐은 새롭게, 시민과 늘 함께’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알려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의회 ‘다짐은 새롭게, 시민과 늘 함께’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알려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알리고 ‘청렴 문화 확산’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의지 다져

여수시의회 ‘다짐은 새롭게, 시민과 늘 함께’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알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여수시의회는 7월 10일 의회 청사에서 반환점을 맞은 8대 의회의 후반기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후반기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출범식에는 백인숙 의장을 비롯한 여수시의회 의원, 정기명 시장, 의정동우회 임원, 의회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8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온 전반기 의장단에게 백인숙 의장이 대표로 공로패를 수여했다.

축사를 맡은 정기명 시장은 새롭게 선출된 후반기 의장단에게 축하와 함께 “여수 발전과 시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은 하나”라며 “공동 목표를 향한 파트너로서 변함없는 지지와 협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범식 종료 후 소회의실에서 ‘지방 의원 및 공무원 행동강령․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김종일 전문강사의 청렴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을 앞두고 청렴한 의정을 실현하고 신뢰 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청렴 다짐 결의 및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캠페인’에 나서며 후반기 의회 출범식에 의미를 더했다.

백인숙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8대 의회 후반기는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지속 가능 발전과 친환경 정책 추진에 의회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