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지킴이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지킴이 업무협약

마음 튼튼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심리적 안전망 구축

보성군,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지킴이 업무협약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11일 마음숲심리상담센터, 마음안애심리상담센터와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지킴이 ‘마음 튼튼 심리상담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중 위기가정 아동 · 청소년은 물론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사춘기 발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심리적 갈등, 또래 갈등, 이성 친구 고민, 분노 조절 등), 위기 아동 심리상담 서비스, 문제행동 예방 및 전문적인 재능기부, 사후관리 등으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실시해 대상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마음숲심리상담센터 추양 대표는 “일반가정은 물론 다문화가족, 조손가정 등의 아동·청소년들이 사춘기 시기에 겪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잘 극복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다양한 아동복지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업무협약을 통해 재능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 성숙할 수 있도록 대상자별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