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 지원으로 전국적인 주목 받아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청년 지원으로 전국적인 주목 받아

전남도의회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강진군청년지원센터 방문

전남도의회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가 최근 강진군 청년지원센터를 찾았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이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돕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남도의회 연구단체인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는 지난 9일 강진군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해 청년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연구회 회원들과 강진군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해 청년 지원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강진군청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청년지원문화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형곤 의원은 “강진군은 청년 단체들의 소통 플랫폼 역할을 잘하고 있으며, 우수한 지역 자원들을 연계해 정책을 펼친다면 청년정책의 우수사례로서 벤치마킹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청년 창업 지원사업, 가업승계 정착기반 지원사업 등 여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청년 창업 임대료 지원, 강진품애 일자리 장려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이에 따라 청년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

강진군은 청년 정책의 선도자로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년 지원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