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호남향우회 무안향우, 고향사랑기부 참여로 고향에 따뜻한 마음 전해
검색 입력폼
무안

재제주호남향우회 무안향우, 고향사랑기부 참여로 고향에 따뜻한 마음 전해

재제주호남향우회 무안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남 무안군은 재제주호남향우회 무안향우회가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고 기부제의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부군수실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는 재제주호남향우회 차성남 무안향우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하고 연이어 고향을 함께 방문한 재제주무안향우 일동이 무안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했다.

정현구 무안부군수는 “언제나 고향을 향해 무한한 지지를 보내주시는 향우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의 발전을 견인하는 마중물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받게 되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무안군은 지난 3월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회를 통해 올해의 기금사업으로 “무안군 응급의료기관 운영 지원”을 선정했으며, 운영악화로 존폐 위기에 처한 무안군 내 유일한 응급의료기관인 무안병원의 운영을 지원하여 응급의료 공백을 해소하고, 신속하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무안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