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전남 학교 학부모회를 만들겠습니다” 전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바람직한 전남 학교 학부모회를 만들겠습니다” 전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1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16~18일 전남 학교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16일 동부권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17일 중부권 한국에너지공과대학, 18일 서부권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등에서 3개 권역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연수는 권역별 공통으로 ‘바람직한 학교 학부모회 운영 방안’ 주제 강의와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특강은 ▲ 자녀와의 대화법 ▲ 내 자녀 중독 예방 ▲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 등 세 개의 주제로 나뉘어 진행됨으로써 학부모가 관심있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 임원은 “유익한 정보와 함께 실질적인 학부모회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학부모회 활동에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과를 토대로 K-에듀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다.”면서 “전남교육의 주체이자 동반자인 우리 학부모들이 학교와 손을 잡고 주도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