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강형구 의장 취임식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강형구 의장 취임식 개최

취임식 이후 “경청하고 행동하는 시민의 의회” 첫 회기 시작

순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 강형구 의장 취임식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의회는 17일 본회의장에서 지난 1일 선출된 제9대 후반기 강형구 의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역대의장을 비롯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반기 의회를 ‘경청하고 행동하는 시민의 의회’라고 소개하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등 내실 있고 간소하게 진행됐다.

강형구 의장은 취임사에서 “의회는 민의를 시정에 반영하는 통로”라고 말하며, “현장 가장 가까이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민 염원을 성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것의 중심에는 시민이 있음을 되새기며 28만 순천시민의 삶 가까이에 있는 의회,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고 시민이 믿고 기대는 ‘시민의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박동수 제5대 전반기 의장은 강형구 의장 취임을 축하하며, “강형구 의장님은 의정활동의 경력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경험도 풍부하시기에 순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시의장으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잘해주실 것”이라며, “‘경청하고 행동하는 시민의 의회’의 멋진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임식 이후 열린 제280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강형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등 알차고 효용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하며, 집행부에는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 최소화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후반기를 맞아 처음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오는 23일까지 7일간 열릴 예정으로, 2024년 업무추진상황 보고와 6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포함한 총 15건의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