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진로전담교사 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 진로전담교사 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진로-학습 연계 상담 역량 키워 단위학교 중심 진로교육 지원 강화

전남교육청, 진로전담교사 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7월 22일부터 1박 2일에 걸쳐 여수베네치아호텔에서 진로전담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강화 1기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과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진로전담교사의 진로진학코칭 역량과 진로-학습 연계 상담역량을 키워 단위학교 중심 진로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활용하는 SMART 진로학습종합검사의 이해와 상담사례 공유 ▲ 2022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 이해 ▲ 2028대입전형의 이해와 진로진학코칭 방법 활용 ▲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코칭의 기본 기술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진로검사 도구를 이해하고 상담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상담 기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됐다.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진로전담교사로서 진로와 학습이 연계되는 상담 역량이 향상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촘촘한 연수과정 설계와 지속적인 교원 연수지원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로전담교사의 상담 역량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기 연수에 이어 오는 8월 12일,13일 2기 연수를 진행하고, 9월 하순에는 자기주도 진로-학습 코칭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