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걷기만 해도 문화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광양시 ‘걷기 APP 워크온’ |
‘8월, 걸어서 건강 속으로 걷기 챌린지’는 광양에 거주하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참여 가능 지역이 광양으로 제한돼 잇어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한다.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로 1걸음에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기간 중 목표걸음에 도달해 목표 마일리지(21만 마일리지)가 누적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하여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계속 활용해오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누적 9,027여 명으로 건강 걷기에 참여하려는 시민들이 점점 늘어나려는 추세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각자의 체력에 맞게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며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광양시가 더욱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워크온 앱이나 ‘8월, 걸어서 건강 속으로 걷기 챌린지’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