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장성군·롯데아울렛 수완점과 도농상생 업무 협약
검색 입력폼
담양

담양군, 장성군·롯데아울렛 수완점과 도농상생 업무 협약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고향사랑기부제 등 활성화 기대

담양군, 장성군·롯데아울렛 수완점과 도농상생 업무 협약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담양군이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국내 최대 대형 쇼핑몰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4일 광주광역시 롯데아울렛 수완점에서 열린 ‘도농교류 활성화 및 지역상생 협약식’을 통해 이병노 담양군수와 김한종 장성군수, 문중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장이 3자 협약을 맺고 지역 농특산품 판매 확대와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군은 9월 초에 롯데아울렛 수완점 야외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고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롯데온www.lotteon.com)·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시에 판매한다.

군은 한과와 한우, 떡갈비, 장류, 샤인머스캣 등 다양한 추석 맞춤용 선물 세트를 준비하고 직거래 장터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휴대용 보냉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대도시 소비자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고향사랑기부제’ 등 지역 현안 사업들을 홍보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신선하고 질 좋은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판매하고 고향사랑기부금 등 각종 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력으로 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과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지난 설 명절을 맞아 ‘대한민국 식품명인 브랜드관’ 등을 개최하며 상호 협력관계를 다져온 바 있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