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필 여수시의원, “여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불꽃축제 순환 개최도 필요해”
검색 입력폼
여수

최정필 여수시의원, “여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불꽃축제 순환 개최도 필요해”

7월 24일, 제239회 임시회, 문화예술과 업무보고에서 질의

최정필 여수시의회 의원(기획행정위원회)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최정필 여수시의회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은 지난 23일 여수시의회 제239회 임시회 문화관광체육국 문화예술과 업무보고 중, “여수 불꽃축제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순환 개최를 고려해야 한다”며 주장했다.

최 의원은 “여수 불꽃축제가 지금까지 한 곳에서만 진행됐지만, 이제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열릴 필요가 있다며, 특히 여수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고 있기에 근래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한 것은 매우 잘한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어 "다른 장소에서 불꽃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경제적 효과가 있고 관광 콘 여수시텐츠 강화와 여수의 다른 지역도 홍보할 수 있다”며 개최지 순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마지막으로 최정필 의원은 "여러 의견을 수렴해 시민과 관광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불꽃 축제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장소를 찾고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 며 의회와의 적극적인 소통도 당부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