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여름방학 특선 무료상영회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여름방학 특선 무료상영회 개최

어린이의 기발한 상상력,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특별 상영

여름방학 특선 무료상영회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오는 8월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여름방학’을 주제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8월 첫째 주 어린이들의 일상 속 문화콘텐츠 친화력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2024 순천어린이영화주간’사업의 일환으로 영화 '남매의 여름밤',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를 상영한다.

특히,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은 어린이들이 영화를 콘서트처럼 즐길 수 있도록 상영관 내 조명을 조금 밝힌 상태로 진행되며, 후기를 남겨준 관람객을 추첨하여 응원봉인 ‘별빛봉’을 증정한다.

8월 16일 오후 4시에는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를 맞아 가족들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주토피아'를 상영한다.

'주토피아'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주토피아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가 도시의 부패를 밝혀내는 과정에서 위험에 흔들리지 않는 청렴의 가치를 깨닫는 작품이다.

8월 24일 오후 2시 어린이를 위한 특별상영회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사교육에 지친 11살 어린이에게 막걸리가 말을 걸어오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영화로, 부산국제영화제 오로라미디어상과 들꽃영화상 각본상 등을 수상했다.

상영 후에는 어린이들이 가진 고민을 다함께 나누는 어린이 고민 대회 ‘우리가 알려줄거야’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써낸 고민과 궁금증에 대해 다른 어린이들이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답변이 채택된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영화 관람은 오는 17일까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모든 상영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