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지속가능발전 리더 34명 배출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지속가능발전 리더 34명 배출

세큰대 시민참여학과 학점 부여 및 학부모 코치단 활동 기회 제공

광주 서구는 31일 하이브 서구 교육관에서 지속가능발전 리더스쿨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달 31일 하이브(HiVE) 서구 교육관에서 ‘지속가능발전 리더스쿨’수료자 34명을 배출했다.

지속가능발전 리더스쿨은 광주보건대학교, 서구자원봉사센터,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일상 속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됐다.

서구는 지난 6월 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 31까지 서구민 및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총론·사회·경제·환경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총 9회의 오프라인 교육과 10강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서구는 총 34시간의 강의 중 80% 이상 이수한 주민에게 세큰대(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시민참여학과 학점을 부여하고, 일부 수료자에게는 하반기 운영되는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학교’학부모 코치단으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문제에 대해 주민들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관점으로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미래세대가 행복한 착한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달 15일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워크숍을 통해 주민 의견 수렴 및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향후 지속가능발전 지표담당자 컨설팅, 민관 협업 TF팀 운영 등을 통해 하반기 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