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전서현 도의원, 전남지역 현안 해결 위한 정부 지원 요청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전서현 도의원, 전남지역 현안 해결 위한 정부 지원 요청

이상민 행안부장관 직접 만나 도(道) 주요 사업 예산 확보 건의

지난 1일 전서현 의원이 이상민 행안부장관을 만나 전남지역 현안 해결 위한 정부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의회 전서현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난 8월 1일, 전남지역 민생 현장 점검을 위해 전남을 방문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에는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이 동행하여, 인구소멸 위기에 처한 전남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필요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전서현 의원은 전남도청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사업비 420억 원이 소요되는 '전라남도청 민원인 전용주차장 건립' 사업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주민을 위한 복지, 교육, 의료 서비스의 종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외국인 주민 복합지원센터 건립(100억 원)' 사업과 전남 서남권의 양질의 의료복지 제공과 안정적인 출산 지원을 위한 '지역맞춤형 통합지원센터 건립(82억 원)' 사업도 함께 건의했다.

전서현 의원은 “국민의힘 전남도당 김화진 위원장과 함께 앞으로도 전남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위하여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전서현 도의원은 전남지역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