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교육연수 성료 |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올바른 의사소통을 위한 강의, 효과적인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민주시민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실제 프로그램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역량과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이 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민주시민의 가치관과 청소년이 가져야할 권리, 청소년 정책 제안 등 청소년이 어엿한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연수에 참여한 지도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배운것들을 토대로 청소년들과 함께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같이 동행해야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도자 교육을 진행한 전문 강사(목포시청소년수련원, 부장 이수빈) 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다양한 교육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고 청소년지도자를 위한 교육이 많이 실시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민주시민교육에 이어 다음달(8월)에도 모험활동 전문연수를 실시·모집 할 계획이다.
연수가 진행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6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도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