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족사랑 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민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가족사랑 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민 모집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순천시, 가족사랑 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민 모집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가족단위 시민을 대상으로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사랑 텃밭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 4개월간 매월 1회 토요일 진행되며 텃밭작물의 파종, 재배, 수확, 가공까지 다양한 텃밭체험 활동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텃밭작물을 협동・관리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농작물을 수확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생활 속 도시농업 문화 정착을 위해 도심 속 공한지 신대, 조례, 연향 등 3개소를 도시텃밭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도시농업의 날 체험행사 등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사랑 도시텃밭 체험은 도시민들에게 농업의 중요성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역량을 갖춘 도시농업 공동체와 함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가족사랑 텃밭체험 프로그램은 8월 12일부터 8월 16일까지 전자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