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
군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9일 맞춤형 학습 콘텐츠 설문조사를 한 데 이어 6월 25일에는 20세 이상 강진군민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개설 희망 강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523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정원디자이너, 심리상담사 2급,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가 강좌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군은 수집 결과에 따라, 순천대학교와 협력해, 관심도가 높은 정원디자이너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가 2개 강좌 수강생을 8월 9일부터 모집한다.
2강좌 모두 순천대학교 교수진들이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며, 정원 디자이너 강좌는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장 박석곤 교수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가 강좌는 순천대학교 만화애니매이션학과장 이석환 교수가 각각 맡았다.
강진군수 강진원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성인들이 배우고 학습하려는 계기를 만들어 지속적인 내면의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추후에도 교육 수요자들이 원하는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은 8월 9일부터 8월 16일까지며 재료비는 1인당 50,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공지 사항이나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