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12일 나주에서, 바람직한 유보통합 위한 관계자들 의견청취․방안모색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12일 나주에서, 바람직한 유보통합 위한 관계자들 의견청취․방안모색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12일 나주에서, 바람직한 유보통합 위한 관계자들 의견청취․방안모색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는 지난 8월 12일에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유보통합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영유아에게 질 높은 교육과 돌봄의 기회를 공정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유보통합 추진과 관련한 일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함평을 시작으로 나주시에서 네 번째로 개최되었다.

토론회에는 이재태 의원(좌장)을 비롯해 박경미 대표의원, 박현숙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나주, 화순 지역의 관계 공무원,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원장 또는 원감, 교사들도 함께 참석해 자유토론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었다.

자유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에 참석자들이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에 관한 법적, 행정적 문제뿐만 아니라,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 등 다양한 궁금증을 제기하며, 이에 관계 공무원들이 답변을 통해 현장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태 의원은 “유보통합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부모의 안심할 수 있는 돌봄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며 “이번 토론회는 교육과 보육 현장에 계시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반영해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남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유보통합 방안을 찾는 과정에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기대하며, 우리 아이들이 보다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봅시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