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구례자연드림파크 견학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구례자연드림파크 견학

바른 먹거리 견학, 힐링 체험으로 왕조2동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들이

힐링 체험으로 왕조2동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들이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 아동 60여 명과 함께 구례자연드림파크로 '이행복 다락방 캠프'를 다녀왔고 밝혔다.

이번 “구례자연드림파크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쿠키와 피자를 만들고, 생산공방을 견학하며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식생활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아이들은 마중물위원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더위를 식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2019년에 시작하여 올해 6년째 운영 중인 왕조2동 '이행복 다락방 캠프'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특화사업으로, 해마다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다양한 계층에게 견학, 체험, 힐링여행을 제공하여 세대공감과 주민화합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김충훈 위원장은 “항상 즐겁고 열정적으로 행사에 임해준 마중물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정미자 왕조2동장은 “마중물보장협의체와 지역아동센터의 세대공감과 바른먹거리 체험․견학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 ”며, “동에서도 주민화합과 건강한 프로그램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우리의 소망 국립순천대학교 의대 유치”가 적힌 플래카드를 펼쳐 관광객들에게 순천시의 의대 유치 당위성을 홍보하고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