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 |
이번 점검은 기기의 정상 작동 여부, 보안상태 등을 확인하는 차원의 점검이다.
광양시는 기기 점검을 통해 사전에 소모품을 교체하고, 무인민원발급기의 오류 발생 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연휴 동안 유지보수업체와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기간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관내 12개 읍·면·동사무소와 공공시설에 설치되어 있다.
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한 서류는 광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직접 방문이 필요한 무인민원발급기와 달리, 정부민원포털 정부24를 이용하면 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 필요한 민원 서류를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정현숙 민원지적과장은 “명절 연휴 동안 원활하고 만족스러운 민원 서비스를 시민과 고향을 찾는 가족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