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86회 임시회 개회 |
이번 임시회 중에는 ▲순천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장경순 의원) 등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해 총 12건의 안건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부하여 처리하고, 5명의 의원이 시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정광현 의원이 ‘하늘이법 제정을 포함한 이상동기 범죄 예방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서선란 의원이 ‘국립순천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학교 설립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어, 장경원 의원이 ‘순천시 마을방송 시스템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으로, 최미희 의원이 ‘개헌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갑시다’라는 내용으로 자유발언을 했다.
강형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동료 의원들에 “이번 임시회에 예정된 시정질문이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질의가 되도록 해달라”고 부탁의 말을 전했고, 집행부에는 “얼마 후 열릴 대통령 보궐선거에서 순천시의 핵심 사업들이 후보자들의 공약에 반영되고, 향후 국정과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시민들에게 “최근 경상도 전역에서 발생한 산불처럼 작은 부주의가 큰 재앙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산불 예방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 대통령 탄핵 과정을 거치면서 어려워진 경제 여건 회복을 위해 순천시의회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