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상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상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 12명, 38억 원 자금배정

고흥군, 상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고흥군은 지난 9일 고흥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2025년 상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 12일 사전 심의를 거쳐 확정된 12명의 귀어 및 재촌비어업인을 대상으로, 고흥군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책과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사업진행 방법 및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자금과 주택자금을 합쳐 38억 원이 배정되어 융자가 실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실제 융자를 담당하는 수협 직원이 융자 시 필요한 정보와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했으며, 귀어인들은 현장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저금리 융자를 지원하는 제도로 창업자금은 최대 3억 원, 주택 구입 자금은 최대 7,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대출 금리는 연 1.5%로, 5년 거치 후 10년 동안 원금을 균등 분할 상환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귀어인이 안정적으로 고흥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고흥을 찾는 귀어인을 위해 더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고흥 인구 증가와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