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6일, 14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운영했다.

본 서비스는 4분기로 나눠 각각 2회씩 운영되며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직접 찾아가 건강, 운동, 영양 상담과 주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1분기 서비스는 6일 광영동 주민자치센터, 14일 전남 광양평생교육관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기초검진을 하고 검진 결과를 통한 1:1 영양·운동 상담 등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부위별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 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건강 파스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해 지역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주민들은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러 왔는데 이렇게 센터에서 직접 와서 현재 건강상태를 잘 알려주고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고맙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센터가 소생활권 중심 건강전담기관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생애주기별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등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