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원 설립·운영자, 강사 및 교습자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 학원 설립·운영자, 강사 및 교습자 연수 실시

8,000여 명 대상 교육 사회교육 담당자로서 자질 함양 모색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22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4년도 학원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사)한국학원연합회 전라남도지회에 위탁해 2024년도 학원 설립·운영자, 강사 및 교습자 연수를 실시한다.

도내 학원 설립·운영자, 강사 및 교습자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22일 전남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을 시작으로 4월 12일까지 여수·무안·나주·강진·목포·광양·화순에서 총 8차례 열린다.

연수내용은 학원 등의 설립·운영 관련 규정과 법정 의무교육으로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은 물론 사회교육자로서 책임과 역할의 무게를 깨닫고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변화와 불확실성으로 대변되는 대전환 시대를 맞아 우리 전남교육청이 추진하는 ‘전남교육 대전환’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참여와 협력을 당부하는 내용도 담았다,

특별히,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할 계획이다.

첫날 연수에 참석한 김대중 교육감은 “미래의 주인공을 키워내기 위해 교육자로서의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오신 학원 설립·운영자, 강사 및 교습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사회교육 담당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자부심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