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스타트업센터 제4기 입주기업 10팀 모집 |
서구스타트업센터(서구 상무대로 1123)는 창업가 지원을 위해 공유사무실을 조성했으며 올해 독립사무실 4실(기업당 4인 내외), 공유사무실 6석(기업당 2인 이하) 총 1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기간은 올해 5월 2일부터 내년 5월 1일까지로 서구는 ▲최대 2년 무상 임차(독립사무실) ▲창작 스튜디오 등 창업지원 시설 우선 이용 ▲상시 창업 상담 ▲분야별 전문가 창업 멘토링 지원 ▲수요 맞춤형 창업 교육 ▲IR(외부 투자) 연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입주기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광주광역시 거주 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 기 창업자로 공고일 기준19~39세 및 서구민을 우대하며 선정 후 스타트업센터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계약기간 내 창업 유지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입주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스타트업센터(062-350-4947)로 하면 된다.
한미 일자리청년지원과장은 “서구스타트업센터는 창업가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 스튜디오, 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창업 지원에 대해 ‘서구에서 창업하면 누구나 성공한다’를 모토로 다양한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청년 등 초기 창업가들이 지역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예비창업가 성장 지원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이 정부 창업지원사업에 연속 선정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