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제1기 정규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제1기 정규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쓰레기는 줄이고 재능은 더하며 가치를 나누는 업사이클 교육

순천시 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제1기 정규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순천시는 순천시 업사이클센터 더새롬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새활용과 재활용하여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2024년 제1기 정규교육프로그램'수강생을 2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규교육프로그램은 8개 강좌로 5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여 매주 1회 2시간씩 7월 12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정규교육프로그램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아 버려질 뻔한 폐목재, 보자기, 옷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재활용 및 새활용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POP·붓펜캘리 새활용 △꽃그림 새활용 △생활속의 리폼페인팅 △다시 쓰는 보자기와 매듭 △헌옷에 수놓다 △청바지 리폼 △생활소품만들기(재봉틀의 기초) △압화 총 8개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강좌별 수강인원은 15명 이내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순천시민은 오는 29일까지 업사이클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별 재료비 및 부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업사이클 교육을 통해 쓰레기는 줄이고 재능은 더하며 가치를 나누는 업사이클 문화 확산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의 새활용 강좌를 발굴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