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도의회, 경북 찾아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홍보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도의회, 경북 찾아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홍보

경북도청·교육청·도의회, “영호남 상생 교육 기반 마련” 적극 협력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도의회 관계자들이 경북을 찾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도의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선 가운데, 지난 22~23일에는 경상북도를 찾았다.

경북 안동시에서 진행된 이번 홍보활동에는 이재태 전남도의원과 이승호 전남교육청 학생배치팀장 등 교육관계자들이 참여해, 경상북도청과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들은 경상북도청, 경상북도교육청 관계자들과 도의원들을 만나 ‘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지역 소멸의 위기를 교육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자”는 의지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교육청과 공동 주최하고 있는 만큼, 지역 중심의 글로컬 교육을 실현해나가는 영호남 상생 기반 구축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보단을 반갑게 맞이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소멸의 위기에 직면한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영호남 동서 화합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며 성공적인 박람회의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과 교육부・전라남도・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