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여자대학교와 인성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여자대학교와 인성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마음챙김·마음나눔을 통해 광주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함께하기로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여자대학교와 인성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시교육청이 25일 광주여자대학교와 지역 연계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체험 중심 인성교육 지역연계프로그램(체인지)’의 일환이다. 지난 광주태권도협회와 협업을 시작으로 지역연계 인성교육 연계 기관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교육와 협력을 바탕으로 광주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 교육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광주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학교폭력예방, 마음챙김·마음나눔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 양 기관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이다.

특히 광주여대는 MAUM교육[나(Me), 너(Another), 우리(Us)로 연결되는 공동체(Mate)]을 통해 마음 나눔을 실천하는 리더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광주여대의 강점이 향후 인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은 “광주여자대학교 MAUM교육원이 가지고 있는 인성교육 자료와 인프라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제공해 광주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많이 있겠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성품 즉, ‘인성’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광주여자대학교가 인성교육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