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여수시 공공어린이 심야병원 운영협약’ 등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여수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여수시가 혁신적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을 선발,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정착 및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적극행정위원회를 열어 시민체감도와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 · 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 난이도, 확산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6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최종 우수 공무원은 민선8기 공약사항인 ‘여수시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운영협약’을 체결한 성과를 인정받은 ‘식품위생과 신승배 차장(前보건행정과)’이 선정됐다.

신 차장은 의료 인력의 지방근무 기피와 높은 인건비로 인한 의료공백을 지역 의료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지속적인 설득으로 전남 최초의 지자체 공공심야 어린이병원을 도입한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재난안전과 김상헌 팀장’은 기초지자체 최초로 재난안전상황실 전담인력을 배치해 사고 발생 시 신속 · 정확한 초기대응을 통해 대형사고 발생위험을 감소시킨 공로가 인정됐다.

실제 도 주관 재난상황보고 훈련에서 22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밖에 ▲여수시 전역 공공와이파이 구축(스마트정보과 최양준팀장) ▲(구)미평역 문화예술시설 조성 추진(문화예술과 안준성주무관) ▲여수↔거문 항로 결항 대비 예비선 선제적 투입(섬발전지원과 이미경차장) ▲여수형 청년 맞춤형 인턴사업 추진(청년일자리과 김기현팀장)이 선정됐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시민을 위해 능동적이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에 대해 인사상 인센티브 부여 등의 보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