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백인숙의원,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의회 백인숙의원,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원,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원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여수시의회가 백인숙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236회 임시회에서 가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는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했다.

여수시는 조례를 근거로 △테크노파크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금 출연․보조 △테크노파크 업무 위탁 △예산 검사․지도 등을 할 수 있다.

테크노파크는 시장이 지원한 출연 또는 보조금으로 △국가・지방산단, 농공단지 기업 지원 및 주요 기술 발굴 △연구시설・장비 등 연구기반 활용 사업 △산학연 기술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산업 기술 동향 및 수요 조사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조례를 발의한 백인숙 의원은 “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의 산업 및 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기술혁신 기관으로 열악한 환경의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고 새로운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지역산업 거점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