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모집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모집

5월10일까지 선착순···읍면사무소 방문 접수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운영 모습.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이 29일부터 오는 5월10일까지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생 3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은 오는 5월 10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대상자는 강진군에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대상자 중 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6개월 이상 실직자, 결혼이민자, 한부모가족 등)이나 취․창업 프로그램에 한번도 참가하지 않은 사람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운영은 강진읍에 있는 강진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오는 5월 20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8시간씩 이론․실기․현장실습 등 총 32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수강료의 37.5%를 보조 지원하는 사업으로 출산·육아·가족 구성원의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바리스타, 재난안전지도사,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자격증반을 매년 운영해 왔다.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 신청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민행복과 여성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