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부흥동 둥근공원 황토맨발길 조성 기념 바르게 걷기 행사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부흥동 둥근공원 황토맨발길 조성 기념 바르게 걷기 행사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어플(워크온) 활용 비대면 걷기 챌린지 운영

목포시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목포시 보건소가 부흥동 둥근공원 황토맨발길 조성을 기념해 오는 2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바르게 걷기 행사’를 운영한다.

‘바르게 걷기 행사’는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걷기 자세 시범 및 걷기 자세 교정 등 걷기 정보제공과 새롭게 조성된 둥근공원 황토길을 따라 걷기 행사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는 부흥동 둥근공원 내 축구장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목포시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가벼운 운동복 차림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걷기용품 팔토시와 물티슈가 제공 된다.

또한 목포시는 일상속에서 매일 걷는 시민 건강걷기 프로젝트로 ‘두발로 목포한바퀴!’ 5월 챌린지를 운영한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목포시 공식 커뮤티니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 ▲목표 달성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

5월 1일(오늘)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일 최대 1만보가 적립되며 목표 걸음 수 18만 걸음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목표를 달성한 시민 2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5천원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바르게 걷기 행사와 챌린지 운영을 통해 생활속 걷기를 장려함으로써 목포시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