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5월에 신고‧납부하세요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5월에 신고‧납부하세요

5월 한달간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 도움창구’ 운영

순천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5월에 신고‧납부하세요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2023년 귀속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2023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종합소득 확정신고 시 개인지방소득세는 위택스 종합소득세는 홈택스에서'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다. 또한, 손택스 앱에서는 소득세 신고 후 위택스 모바일 화면으로 자동 연계되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모두채움 대상자의 경우, 수령한 모두채움 안내문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세액 납부 시 개인지방소득세는 별도 절차 없이 신고로 인정된다.

시는 5월 확정신고 기간에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에 한해 1:1로 홈택스-위택스 전자신고를 지원하는 도움창구를 운영하고 신고서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움이 있는 수출 사업자 및 국민생활 밀접업종(음식‧소매‧숙박업)을 영위하는 영세 사업자 등은 별도의 신청 없이 납부 기한이 3개월, 성실신고 대상자는 2개월 직권 연장된다.

다만, 납부기한에 한해 연장되므로 신고는 반드시 오는 31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5월 마지막 주에 신고가 집중돼 전산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를 미리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드린다”며 “납기일 내 성실한 신고‧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순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