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 학생 등굣길 응원 캠페인‘ 펼쳐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 학생 등굣길 응원 캠페인‘ 펼쳐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 학생 등굣길 응원 캠페인‘ 펼쳐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이 3일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과 함께 수완초등학교에서 ‘학교 등굣길 응원캠페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의 긍정적 학교 참여 활동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시발점으로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 소속 학부모의 자녀들 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응원캠페인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 단원 25명을 비롯해 수완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함께했다.

이들은 학교생활에 지지와 격려가 필요한 교사와 학생들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캐릭터 인형을 쓰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준비한 작은 간식을 나눠주며 학부모 응원 메시지를 전해 현장은 따뜻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는 등굣길 응원캠페인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및 흡연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건전한 학교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이 내 자녀가 속해있는 학교뿐 아니라 우리가 함께 돌봐야 할 다른 학교 교사·학생들까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는 활동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자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학부모지원단’은 자발적으로 모인 학부모 자치 활동 조직으로 70명으로 구성돼 향후 광주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부모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개발도상국 학생 교육비 지원을 위한 나눔 장터 운영 ▲방학 중 결식 우려 학생 밑반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