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어버이날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어버이날 행사 개최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 가져

광양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어버이날 행사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7일 감사의 마음으로 입원 어르신들과 가족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2024년 사랑나눔 효실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병원 전 직원이 참여해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고 간식과 다과를 제공했다. 또, 자원봉사자 불나비 공연단의 퓨전 장구 공연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광양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입원환자 가족의 우울감 등 스트레스에 의한 심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매월 환자 가족 자조 모임을 통해 꽃 화분 만들기, 편백 도마 만들기, 전통 유과 만들기, 관엽 정원 꾸미기, 부모님과 김장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원예치료, 향기치료, 미술치료, 인지 재활치료 등 비약물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봉사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한 활기 넘치는 병원 분위기 조성, 치매 환자 및 가족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성호 이사장은 “지역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월 의료취약계층 대상 무료 한방진료를 비롯해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환자인지 재활 프로그램 등 치매 친화적인 병원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복덕 광양시 보건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광양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에게 값진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