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조선이공대와 ‘동구 실버&조이 평생학습단’ 운영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 조선이공대와 ‘동구 실버&조이 평생학습단’ 운영

교육부 국비 선정…뇌 건강 치매 예방지도사 등 교육

광주광역시 동구, 조선이공대와 ‘동구 실버&조이 평생학습단’ 운영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 동구는 최근 조선이공대학교에서 고령 특화 평생학습 ‘동구 실버&조이 평생학습단‘ 프로그램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첫 번째 강의는 ’기구 운동 건강증진반‘으로 전영주 조선이공대 보건의료행정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학생 멘토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령층의 근력 관리와 인바디 측정, 신체 균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고령 특화 평생학습은 교육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국비 공모 선정에 따라 동구는 조선이공대와 협업으로 학생 멘토와 주민들로 구성된 ’동구 실버&조이 평생학습단‘을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건강증진, 천연 발효 식품, 실버 뷰티 케어, 인공지능(AI) 디지털 교육, 뇌 건강 치매 예방지도사 등이다. 참여 대상은 만 65세 이상 동구 주민으로 오는 6월 21일까지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동구 두드림 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고령 인구가 많은 동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평생학습 교육을 통해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청년세대와 소통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