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제324회 임시회 폐회 |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 및 시교육청의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조례안 29건, 규칙안 1건, 동의안 3건, 계획안 2건, 출석요구 및 징계의 건 등 총 4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에서 처리한 조례안은 29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의회 청렴도 향상 조례안'등 5건,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 5건,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이주노동자 인권보호 및 증진 조례안'등 5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안'등 3건,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교육국제화특구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등 11건이다.
정무창 의장은 폐회사에서 “시와 교육청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 조례 개정 등 41건의 안건 심의가 이뤄져 회기동안 애써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는 토요일은 5·18민주화운동 44주년 기념일로 많은 분들이 5·18사적지를 둘러보고 역사적 의미를 떠올려 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이귀순 의원, ‘예술과 민주주의가 함께 숨 쉬는 도시, 광주路’, 박미정 의원, “‘나눔과 돌봄의 도시 광주’ 좋은돌봄 기반조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