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타야 세계장애인 역도 월드컵대회 음성군장애인체육회 황유선 선수 은1, 동1 획득
검색 입력폼
연예/스포츠

2024 파타야 세계장애인 역도 월드컵대회 음성군장애인체육회 황유선 선수 은1, 동1 획득

음성군장애인체육회 황유선 선수 은1, 동1 획득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음성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5. 7.부터 10.(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2024 파타야 세계장애인 역도 월드컵대회’에 황유선 선수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하여 개인전 -79kg급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월드컵 종합기록 부문과 최고기록 부문에서 메달 경합을 겨룬 황유선 선수는 개인전 79kg급 최고기록 부문에서 110kg을 들어 은메달을 획득하고, 종합기록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황유선 선수는 2021년부터 음성군장애인체육회 역도팀으로 합류하여 매년 장애인역도대회에 참가해 다수의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파리 패럴림픽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로 출전한 이번 국제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여 선수 본인과 대한민국의 중심 음성군을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한 대회였다.

황유선 선수는 “파리 패럴림픽을 앞둔 세계 대회에 참가하면서 부담감이 많이 있었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로 임했다고 말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음성군장애인체육회와 음성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연예/스포츠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